아이들 안전 다함께 노력"
아이들 안전 다함께 노력"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8.03.27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경찰署, 아동범죄 예방 간담회 개최
예산경찰서(서장 이병환)는 26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된 아동 납치·유괴, 성폭행 등 어린이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지역내 초등학교 교장 22명과 유치원 원장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 범죄의 예방을 위한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법질서 확립을 위한 기초질서 및 교통질서 지키기를 당부하는 이병환 서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어 각 기능별 담당자들이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활용해 준비한 아동 성폭력·유괴 예방 및 대처 요령, 어린이 교통안전 대책 등 어린이들을 위협하는 범죄에 대한 현장감 넘치는 사례와 내실있는 홍보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석자들은 자유토론 시간을 통해 어린이 안전을 위한 상호의견 교류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밝은 웃음을 지으며 생활할 수 있는 예산을 만드는데 경찰과 교육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등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 주었다.

예산경찰서 한 관계자는 "앞으로 아동 범죄예방을 위해 지역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하는 범죄예방교실을 활성화하겠다"며 "이번 회의에 활용된 홍보자료및 회의자료를 각 학교에 배부해 아동범죄를 예방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