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축제서 추석연휴 추억 쌓아요
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축제서 추석연휴 추억 쌓아요
  • 손우경 기자
  • 승인 2015.09.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를 찾아 Ⅱ(가을축제 소개)

 

저렴한 농산물'사고' 국악한마당 '즐기고' 맛있는 와인'마시고'

# 친환경을 맛보고 체험하는 자연 속 청원생명축제

청원생명축제가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공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공원 규모가 크기 때문에 걷기에 편안한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입장권(성인 5000원, 어린이 1000원)은 상품권으로 사용해 친환경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볼거리로는 박·가지터널로 이어진 농업전시관, 국악·성인가요 콘서트, 가요제 등이 있다.

한방진료관과 맞춤영향 체험관이 있는 건강정보관은 지난해 이 축제에서 노인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었다.  

 

# 국악의 선율을 따라 영동난계국악축제

올해 48회째를 맞이한 영동난계국악축제가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영동군 영동천 일원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한 국악 종합 페스티벌이다. 

축제 첫째 날에는 세종대왕과 난계가 만나는 내용의 어가 행렬과 거리퍼레이드가 영동역에서 영동 제1교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가야금, 해금, 장구 등 국악기를 제작하고 연주하는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인근에 와인축제도 열려 국악을 듣고 와인을 시음하며 풍류를 즐길 수 있다.

 

백제 역사·문화 둘러보고 금산인삼축제서 건강 점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는 백제문화제

제61회 백제문화제가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열린다.

공주시는 금강 일대에서 백제역사문화 체험행사, 백제유등황포돛배미르섬에 빛 조명을 연출한 백제등불향연 등 총 52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부여군은 대표 프로그램인 백제역사문화백제인 대동행렬, 계백장군 출정식과 백제대왕제 등 11종의 제례불전 등 5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제 동안 평일 낮에는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주요 관광지를 탐방한 후 야간에 퍼레이드와 같은 대표 프로그램과 행사장 야간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명품인삼과 만나는 건강한 금산인삼축제

금산인삼축제가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금산군 인삼광장에서 열린다. 축제장 내 건강체험관에서는 세계전통치유요법을 익히고, 홍삼 족욕팩 마사지 체험을 하며 건강을 점검할 수 있다.

추억의 인삼거리의 인삼 백작소상회에서는 인삼 깎기무게 달기를 해보고 인삼 뻥튀기솜사탕, 인삼차를 맛볼 수 있다.

인삼캐기체험행사에서 금산인삼을, 국제인삼교역전에서 홍삼제품인삼화장품 등 인삼 가공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금산인삼관에서는 인삼 재배과정, 효능과 특징 등 정보를 얻는다. 축제장 동선을 따라 인삼에센스가 첨가된 버블탕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재밌는 과학체험 ·수학놀이… 미래의 에디슨 모여라

#과학과 문화가 융합된 미래를 엿보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다음달 17일부터 21일까지 엑스포 시민광장한빛탑 일원에서 열린다.

주제전시관에서는 LED 구슬 활용 패턴 그래픽쇼, 웨어러블 기기3차원 프린팅체험 등 ICT 기술 체험, 대덕특구 연구기관의 성과 전시체험, 유네스코 세계 10대 IT 혁신기술전, 발명경진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열린다. 야외에서는 과학체험행사로 스포츠 과학놀이터, 어린이 수학놀이 체험, 전국교육자료전이 준비된다.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는 아론 시카노바, 서유헌 박사, 짐 뉴튼이 강사로 나서는 노벨수상자과학석학 초청강연이 있고 대전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과학 문화 융합 특별전이 있다. 


수신제 ·진상 재연 의식 보며 세종대왕님을 만나다

# 세종축제

제3회 세종축제는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대왕 납시오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무대에서 선보이는 왕의 물 수신제와 진상 재연 의식으로 축제가 시작되고 사흘 동안 매일 다른 수상 스크린 영상 공연을 볼 수 있다.

세종대왕의 애민사상문화창달국가발전을 주제로 한 종합공연과 해양청소년단이 호수에서 배를 타고 결승선까지 경쟁하는 리갓타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업체험테마파크, 로봇드론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