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바람 맞은 햇감자 맛보세요
갯바람 맞은 햇감자 맛보세요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2.06.2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체험프로그램 다채
서해의 갯바람을 맞고 자라 감칠맛이 나는 참살이 건강식품 감자를 직접 캐고 맛볼 수 있는 감자축제가 열린다.

서산시와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시중)는 23~24일 이틀간 우리나라 100대 명산 가운데 하나인 팔봉산 자락에서 '제11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감자축제는 23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감자 기네스(감자 높이 쌓기, 감자 껍질 길게 깎기, 감자 무게 맞추기 등)와 감자 즉석경매, 감자 골 노래자랑, 맨손 물고기 잡기, 갯벌 조개 캐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감자축제의 백미(白眉)라고 할 수 있는 감자 캐기 체험행사를 위해 10만㎡ 규모의 감자밭을 준비했다.

시중가격의 절반도 안 될 정도로 5kg은 6,000원, 10kg은 1만 원의 참가비만 내면 씨알 굵은 감자를 마음껏 직접 캐 갈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행사장에 설치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서산 6년근 인삼과 서산육쪽마늘, 서산생강한과 등을 15%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마솥 감자 시식회와 미군 군악대 공연, 비눗방울·천연향수·진주공예 체험, 7080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감자 캐기 체험신청은 팔봉산감자축제 홈페이지(http://www.potatofestival.co.kr) 또는 전화(041-660-3453)로 하면 되고 축제기간 동안 현장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아이들과 함께 직접 땅을 파고 땀을 흘리며 씨알 굵은 감자를 캘 수 있는 팔봉산 감자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