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운 '새농촌 새농협 운동'
꽃 피운 '새농촌 새농협 운동'
  • 문종극 기자
  • 승인 2007.11.22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청주·청원지부친절 청주청원CS운동 전개 등 우수사무소 실현
농협청주청원시군지부(지부장 이강을)가 올해 새농촌새농협운동을 내실있게 추진해 연합판매사업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친절 최우수사무소 선정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청주청원시군지부는 올해 '飛上 2007로 전국 최고 시·군지부 실현'이라는 대표과제와 '연합판매사업 정착 및 브랜드 파워 구축', '친절 청주청원CS운동 전개'를 일반과제로 한 경영혁신 과제를 착실히 실천, 연말 우수사무소 실현을 앞두고 있다.

특히 시·군지부는 금융전문인력 양성으로 대고객 영업추진능력을 배가시켜 연초 업적 하위 사무소에서 상위 사무소로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또 지역 농업인에게 조합원교육, 농산물 유통지원, 친환경 및 유기농산물 생산 및 홍보지원, 농산물축제 지원, 농촌현장방문지도를 통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시·군지부의 역할 제고에 큰 성과를 얻었다. 이로인해 농업인단체로부터 공로패·감사패 등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농촌사랑운동의 1사1촌 자매결연 사업에 주력해 자매결연 우수기업에 수상하는 농촌사랑상을 3개 단체가 수상했고, 오창시설채소작목반과 SK건설은 농촌사랑운동본부의 1사1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연합판매사업 정착 및 브랜드 파워 구축사업은 맛찬동이 수박과 청원생명 애호박의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마케팅을 강화해 현대·롯데·이마트에 입점시켰다.

이를 통해 지난 10월말 기준 55억원을 판매해 지난해 실적 40억원보다 15억원을 초과달성했으며, 연말까지는 65억원 매출이 전망돼 농업인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친절 청주청원 CS운동 전개'는 고객관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모델을 개발 추진한 것으로 전국 최초로 3월부터 10월까지 8회 연속 '맵시창구 개점식' 추진 우수사무소로 선정되는 진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9월에는 맵시창구 개점식 최우수사무소로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이강을 지부장은 "새농촌 새농협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인을 위해 꼭 필요한 농협, 행동하고 실천하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