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2024년 논산계룡 전문직업인 진로멘토단 위촉장 수여
건양대 2024년 논산계룡 전문직업인 진로멘토단 위촉장 수여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4.09.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에서 수탁하고 있는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충남논산계룡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20일‘2024년 논산계룡 전문직업인 진로멘토단 위촉장 수여식 및 연수’를 개최했다.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직업인 진로특강과 직업멘토링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전문직업인 진로멘토단을 위촉해 오고 있다.
이번 진로멘토단 위촉식에는 충남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양훈 교육장이 함께 참석해 직접 대학교수, 법무부 보호직 공무원(보호관찰관)인 신규 진로멘토 3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여식 이후 진로멘토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및 기존 진로멘토 대상으로 C메이커협동조합 이승환 대표(22년도 위촉)가 진행하는 신산업 분야 진로체험을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지난 2015년부터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건양대학교에 위탁해 운영되고 있는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논산·계룡 지역의 진로체험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진로연계학기와 연계하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진로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내 중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로심화 다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해 깊이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송민선 센터장은 “진로멘토단 신규 위촉과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