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안전운전 하세요
추석 연휴 안전운전 하세요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4.09.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 행동요령 등 소개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본부장 배왕규)는 추석 연휴 안전운전 요령과 함께 귀성·귀경길 들러볼만한 휴게소를 소개했다.
 추석 연휴 장거리 여행길에는 피로와 집중력 저하로 인해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키고 2시간 이상 운전 시에는 졸음쉼터나 휴게소에서 15분 이상 휴식을 취해야 한다. 
 사고나 고장으로 차량이 정차했다면 2차사고 예방을 위해 ‘비트밖스’ 행동요령을 기억해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어 정차 중임을 알리고, 가드레일 밖으로 대피한 후 스마트폰으로 사고를 신고’해야 한다.
 이와함께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는 추석 연휴 휴게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이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부선 음성(남이)휴게소에서는 드론 터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팝드론 게임존이, 중부선 오창(하남)휴게소에는 VR드론 체험장과 비행기 전시장이 꾸며져 있다. 
 중부선 음성·오창(양방향)휴게소에서는 전력생산 설비가 설치된 자전거를 타고 ㈜그린고라운드 쇼핑몰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이색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중부내륙선 충주(창원)휴게소의 ‘충주사과수제돈가스’와 ‘충주 사과빵’, 당진영덕선 속리산(청주)휴게소의 ‘보은대추영양솥밥’, 중부선 음성(양방향) 휴게소의 ‘음성인삼설렁탕’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배왕규 본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길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설과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며 “장거리 운전 시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비트밖스’를 꼭 기억해 안전한 여행길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공진희기자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