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 `첫 발걸음'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 `첫 발걸음'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4.06.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말까지 시범운영 후 9월 말 개관 … 교류의 장 역할 기대
계룡시가 오는 9월 말 개관 예정인 청소년수련관이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라는 이름으로 17일부터 시범운영에 나선다.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는 `계룡시 청소년수련관 예비명칭 제안 이벤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며 청소년수련관을 대신하는 새로운 이름으로 결정됐다.

시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는 청소년활동진흥법상 청소년 수련관을 1개 이상 설치·운영하여야 하나 그동안 계룡시에는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 및 교류의 장 역할을 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관이 부재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개관하는 별마루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종합수련시설로 지상 1층에 북카페, 요리실습실, 음악연습실, 실내체육실 등의 문화, 예술, 체육 등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지상 2층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댄스연습실, 문화공연장,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해 교육 및 진로·고민 상담 등을 위해 활용된다.

또 청소년전용 헬스장과 VR기기,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등 디지털어드벤처 체험이 상시 운영하며, 7월에는 포토샵 교육 프로그램, 8월에는 원데이 쿠킹, 청소년 공작소(업사이클링),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8월말까지 운영되는 시범운영 기간 동안 별마루센터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이응우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각자의 꿈을 키우고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별마루센터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의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042-840-7925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