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종섭 국방장관 탄핵 추진
민주당 이종섭 국방장관 탄핵 추진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9.1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1일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과 수사 외압 의혹에 연루된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은 오늘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탄핵한다”며 “국방부 장관 탄핵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주 대정부질문 과정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법을 어기고 부당하게 수사에 개입한 사실이 낱낱이 드러났다”며 “그런데도 대통령이 위법한 행위를 서슴지 않은 장관을 해임하지 않은 것은 수사 외압이 대통령 지시였음을 스스로 증명한 셈”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국방부 장관 탄핵은 진상규명의 끝이 아닌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이 장관에 대한 탄핵 추진과 별개로 특검을 통해서도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주당은 내일(12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탄핵안 당론 추진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민주당은 지난 8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 장관을 해임하지 않을 경우 탄핵 절차에 들어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은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안'도 발의해놨다. 채 상병 사망 사건과 대통령실·국방부 등의 은폐·무마·회유 등 직권 남용 및 이와 관련된 불법 행위를 특검 수사대상으로 명시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