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지원 팔걷어
신재생에너지 지원 팔걷어
  • 고영진 기자
  • 승인 2007.05.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 산업체 제조기술지원단 운영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신재생에너지 업체들을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위한 공식창구를 마련하고자 이번달 1일부터 '신재생에너지 산업체 제조기술지원단'을 개설·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제조기술지원단은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핵심기술 연구센터에 구성되고 각 센터별로 독립적인 조직을 운영, 다양한 기술지원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산·학·연 공동으로 활용 가능한 기자재를 구축해 산업체와 공동연구 및 기술인력 재교육 등을 실시하는 핵심기술 연구센터는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연료전지 및 태양광 부문에서는 에너지기술 연구원이, 풍력부문에서는 한국기계연구원이 선정돼 지원받고 있다.

또 신재생에너지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컨설팅을 비롯해 설비인증지원과 창업컨설팅 등 신재생에너지 업체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과 더불어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기술상담 및 국내외 기술현황자료 제공, 기술교육 무상제공을 확대하고 세미나 등 초급교육을 일반인들에게 개방하는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센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제조기술지원단을 통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에 대해 보다 직접적인 기술지원을 실시할 수 있고,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활성화 및 산업체 기술자립도 제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각 에너지원별 제조기술지원단 운영에 관한 세부내용은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