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구직자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 손근선 기자
  • 승인 2007.03.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노동청(청장 김맹룡)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성취프로그램 등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기본 이력서는 물론,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참신한 자기소개서 작성, 자신감 있는 면접 준비와 취업정보의 탐색 및 인성교육을 통한 자기개발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향상에 도움을 준다.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의 집단상담프로그램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취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 또는 인터넷(www.work.go.kr)으로 할 수 있다.

성취프로그램은 구직자가 실직기간 중에 경험하는 정신적·신체적 건강의 악화를 예방하고 강한 재취업 의욕을 부여하며, 적극적인 구직기술을 향상시킴으로써 취업 가능성을 높여주는 집단상담프로그램으로 5일간 운영된다.

취업희망프로그램은 취업에 도움이 필요하신 사람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긍정적인 측면을 찾도록 해 자신감회복과 자기성장을 돕는 집단상담프로그램으로 3일간 운영된다.

성실프로그램은 취업이 어려운 5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며, 구직에 대한 자신감 및 자기 효능감의 향상, 정확한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직업 찾기, 구체적인 구직기술 증진, 효과적인 대화능력 및 감정조절능력의 향상을 목표로 5일간 운영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