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사과 홍보·경쟁력 강화
청원생명사과 홍보·경쟁력 강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2.1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 새달 28일까지 분양 접수
청원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혁)는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으로 분양 신청을 받는다.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 분양사업은 탑프루트 생산기술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형 감성농업을 통한 청원생명사과의 홍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에 군은 내달 28일까지 히로사끼 사과 70주와 후지 사과 230주 총 300주를 분양한다. 히로사끼 사과는 1그루당 10만 원으로 사과 30kg이 보장되고 후지 사과는 1그루당 7~15만 원으로 사과 25~45kg이 보장된다. 대상지는 박준석 농가(미원면 계원리)와 김남석 농가(미원면 어암리) 2개 농가다.

사업 참여 시 모든 재배관리는 분양농가에서 책임 관리하게 되며, 분양 회원들에게는 소망명패 달기, 열매솎기, 수확체험 등의 체험활동과 희망자에 한해 봉지 씌우기, 문자사과 새기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청원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cwatec.puru.net)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오는 4월 중 선정자를 발표해 5월부터 분양에 들어가 9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경 수확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은 도비 소비자와 생산자의 판매 유통구조를 개선하는 체험형 농업으로 가족화합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어 인기가 높다”라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업에 참여토록 해 청원생명사과의 홍보효과를 최대한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043-251-43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