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전화받을 때엔 이렇게!
고객 전화받을 때엔 이렇게!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21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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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군, 전화응대 5대 원칙 마련
연기군은 고객(주민)과의 전화 한 통이 군의 이미지를 결정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전화응대에 대한 원칙을 마련 시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군은 대부분의 공무원이 첫 인사와 끝 인사의 기본적인 인사말 구사가 미흡하고, 말이 빠르거나 건조하여 명료하게 전달되지 않는 등 취약점이 발견됨에 따라 다각적인 개선방안을 마련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초 '표준화된 전화응대요령'을 리플릿으로 제작해 개인별 전화기 옆에 부착토록 하여 친절한 전화응대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빨리받자 첫 인사하자 충분히 경청하자 끝인사하자 고객이 먼저 끊으면 수화기를 살짝 놓자 등 '전화응대 5대원칙'을 마련하고, 전화응대 5대원칙 문구를 넣은 30 자를 제작 연기군 산하 600여 공무원에게 배부함으로서 친절마인드 제고와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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