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목소리 반영 정책개발 최선”
“도민 목소리 반영 정책개발 최선”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4.04.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정책위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11건 선정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24일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심의·선정을 위한 정기회를 개최했다.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24일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심의·선정을 위한 정기회를 개최했다.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24일 2024년 정책위원회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심의·선정을 위한 정기회를 개최했다.

정책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의원 연구모임이 제출한 2024년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과제 11건을 심의·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구체적으로 △테마가 있는 지역 관광상품 개발 연구 용역(논산시를 중심으로)(대표의원 윤기형) △홍성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맞춤 전략 마련(대표의원 이종화) △의용소방대·자율방범대·자율방재단 효율적 운영 및 지원방안 연구(대표의원 윤희신)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다문화 학생의 안전한 학교 적응력 향상 방안 연구(대표의원 전익현) △충청남도 주민자치회 활성화 지원 방안 연구(대표의원 이현숙) △해수욕장 비수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야간관광 개선 방안 연구(대표의원 최광희) △이어령 문학관의 성공적인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연구(대표의원 김응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충남건강도시 발전-전인건강생활프로그램(대표의원 이철수) △충청남도 폐열 농업 활용 방안 연구용역(대표의원 김민수) △기후변화에 대응한 충남 농업의 미래 준비 방안 연구 용역(대표의원 유성재)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충청남도 공공 건축물 건축을 위한 방안 연구(대표의원 김도훈)이다.

이완식 위원장(당진2·국민의힘)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한 정책 개발과 제안 과정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정책 심의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이번에 선정된 연구용역 과제들은 충남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