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 `순항'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 `순항'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4.04.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기본계획·실시설계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중부권 최고 여가·힐링공간 … 2025년 준공 목표
아산시는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간보고회에 선우문 환경녹지국장과 조경(정원)·토목·미디어아트·아동 분야 전문가, 관련부서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사업'은 중부권 최고의 여가·힐링 공간 조성으로 가족친화 시설을 확충하고 가족단위 관광객을 유치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설계공모를 거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다.

특히 중간보고회에서는 신정호 지방정원과 연계한 오버브릿지 및 스카이워크, 숲속놀이시설, 가족친화시설, 미디어아트 등의 주요 시설에 대한 계획이 완성도 높게 수립됐다고 평가했다.

다만 오버브릿지 및 전망공간에 대한 구조안전성 검토 및 교통처리 대책 마련과 오버브릿지의 디자인 및 공법 등에 대한 상징적·기능적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아산시는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을 위해 올해 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2025년 키즈가든 조성 공사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선우문 환경녹지국장은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조성하는 가족친화적 장소로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을 수립해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최고의 놀이 및 휴게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