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로 인재 발굴 나선다
SK텔레콤, AI로 인재 발굴 나선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4.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모집

 

SK텔레콤이 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 ‘SKT AI Fellowship’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SKT AI 펠로우십’ 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SKT가 2019년부터 6년째 후원중이다.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SKT는 ‘SKT AI 펠로우십’ 을 통해 AI분야 인재들 간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SKT는 지난 2월 ‘SKT AI 펠로우십’ 이수자를 대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AI분야에서 활약하는 인재들이 참여해 교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운영 중이다.
또 ‘SKT AI 펠로우십’ 수료자는 SKT 주니어 탤런트(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합격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SK텔레콤은 주니어 탤런트 채용의 1차 전형으로 인적성 검사와 코딩 테스트(개발직군) 등 필기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SKT AI 펠로우십’ 6기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5월~10월까지 실제 SKT가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SKT는 올해 ‘SKT AI 펠로우십’ 에서 진행될 각 과제의 상용 서비스 적용을 적극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자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