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 민원고충 대화로 푼다
군민들, 민원고충 대화로 푼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7.10.17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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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복지상담실 설치·통합조사 전용차 확보
예산군이 민·관 협력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복지상담실 설치 및 통합조사 전용차량을 확보해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군청과 읍·면사무소 청사가 협소해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없어 주민 욕구 파악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어려웠으나, 조직개편 이후 별도의 예산을 마련, 본청과 12개 읍·면에 아늑한 '복지상담실'을 설치, 상담자의 사생활을 보호해주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는 등 주민의 욕구를 충족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조직개편 이후 통합조사담당 운영으로 조사의 전문화와 선정의 객관성, 공정성, 신속성 제고의 효과가 일부 증가 되기도 했다. 특히 통합조사 전담차량이 없어 조사기일 지연 등의 문제점이 있었으나, 통합조사 전담 차량이 마련되어 앞으로는 복지급여 신청자에 대한 현지 조사가 신속하게 이루어져 복지 급여 조사 결과 통지가 최대한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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