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개발·취업 '두마리 토끼' 잡기
능력개발·취업 '두마리 토끼' 잡기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2.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여성발전센터, 독서지도사 교육
충북도 여성발전센터는 미취업 여성의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적 활동을 통한 경제적 여건을 제공하고자 독서지도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논술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교육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부각된 독서지도자를 전문인으로 양성해 고학력의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곽상영 강사 외 전문 강사진 16명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독서지도의 원리, 독서감상문지도, 독서지도론, 독서논술, 독서지도 준비와 지도계획안 작성 등 독서전문교육과 아동문학의 이해와 역사, 아동문학의 기능과 효과, 교육심리와 학습지도 등 아동문학교육, 글쓰기 지도의 실체와 Workshop 및 특별수업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수업을 진행한다.

다음달 8일 개강하는 이번 교육은, 독서지도사에 관심있는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충북도여성발전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실시된다.

한우리독서문화 운동본부에서 수료증을 발급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8월까지 열린다.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로 교육비 6만원(교재비 4만원 별도).

남윤희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 담당은 "독서지도사 교육은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한우리독서문화 운동본부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제공돼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