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안전성 '강화'
정보보안 안전성 '강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9.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M·웹 방화벽 시스템 도입
대전시는 내년 상반기중 '전자정부통합망 정보보호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정보보안을 한층 강화한다.

최근 공공기관의 정보통신망에 대한 보안이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는 총사업비 4억5000만원을 들여 통합보안관리시스템인 ESM(Enterprise Security Management)과 웹 방화벽 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내년 상반기 통합보안관리(ESM) 시스템 도입으로 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IDS), 침입방지시스템(IPS), 가상사설망(VPN) 등의 보안 솔루션을 하나로 모아 그동안 개별적으로 도입해 온 각종 보안 솔루션을 서버단에서 하나의 콘솔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종합적인 모니터링과 성능분석을 통해 정보보호의 안전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웹 방화벽 시스템 도입을 통해 내부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물리적으로 분리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정보보안이 이루어지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현재 이용하는 정보보안시스템이 방어적인 역할만 하는데 반해 새로 도입되는 정보보호 시스템은 방어와 예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자정부통합망에 대한 신뢰성과 안전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시는 유해트래픽 및 해킹 등을 차단하는 방화벽시스템 설치, 바이러스방역시스템, 유해사이트차단 시스템 등을 구축해 운영하고, 매월 첫째주 월요일을 PC-Clean의 날로 지정, 전직원이 보안진단을 실시하는 등의 정보보호시책 추진으로 해킹, 바이러스 감염 제로를 달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