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리서치 전문기관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에 한 번 이상 술을 마신다는 전국 소비자 2만829명을 이메일을 통해 '제1차 음주 행동 및 태도 기획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술'하면 떠오르는 주종으로 4명중 3명(73.7%)이 소주라고 답했으며, 이어서 맥주(19.4%)가 많았고, 막걸리/동동주(2.6%), 와인(1.6%), 위스키(1.0%)등이 뒤를 이었으나 미미한 수준이었다.
'술'하면 소주를 연상한 경우는 남성은 5명중 4명 이상(83.3%)이었으며, 여성의 경우도 5명중 3명(59.8%)에 달했다.
각 주종 별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물은 결과 소주는 참이슬이 51.7%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처음처럼(11.6%), 진로(골드)(10.3%), C1(7.1%)이 따랐다.
맥주는 하이트(49.6%)를 떠올리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카스(28.6%), OB(9.8%), 맥스(6.5%), 하이네켄(1.2%)의 순이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막걸리의 경우 포천막걸리가 32.2%로 가장 앞섰고, 그 뒤를 서울장수 생막걸리(24.7%), 국순당 생막걸리(17.2%), 생탁(16.2%)이 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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