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교육 참가자 접수
청주시, 20~50대 전문베이비시터 교육생 모집청주시는 여성을 대상으로 보육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전문베이비시터'교육을 진행한다. 청주시는 노동부 사회적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가정방문 보육서비스 일자리창출사업에 참여할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베이비시터'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대에서 50대 이하의 청주시 및 청원군에 거주하는 여성이다. 또 출산경험이 있는 재취업 희망자나 경력단절 여성, 전문교육 이수가 가능하고 보육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학능력이 있는 자로서 보육관련학과 졸업자 및 자격증소지자, 해당분야 경력자를 우대한다.
교육생은 30명을 정원으로 하며 4월 19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영유아 심리 및 교육개론, 영유아 놀이지도 등 영유아 돌봄에 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사람은 수강신청서와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증명사진 2매, 관련자격증 사본등을 지참하고 충북지역공동체시민문화센터(흥덕구 사창동 소재 이영두소아과 4층)에 4월 15일까지 접수시키면 된다. 우수교육 수료생은 노동부 지원사업인 '아이뜰' 사업단의 직원으로 채용되며 무료취업을 알선하게 된다.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에서는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생을 모집한다.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은 인간의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성문제에 대한 태도 및 가치척도, 성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 등의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 대상자는 공공기관, 국공립 공무원교육훈련기관 등에서 여성 복지 관련 업무에 2년이상 실무경험자 여성 사회단체에서 교육, 정책개발, 상담 등의 업무에 2년이상 종사경력자 여성학, 사회학, 교육학, 법학, 사회복지학 등 관련분야 학사학위 소지자로 2년이상 강의경력자 여성학, 사회학, 교육학, 법학, 사회복지학 등 관련분야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 소지자로 한다.
교육은 오는 31일부터 5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성교육 관련 전문지식 및 강의기법, 시연평가로 한다. 접수는 26일까지 선착순이며 교육비 2만원, 모집인원은 15명이다(043-220-5831).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