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박용진 "국힘 후보 공보물에 사진 도용…분노 치밀어"
민주 박용진 "국힘 후보 공보물에 사진 도용…분노 치밀어"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3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진 "사전에 일언반구 언급도 없었던 일" 비판
"민주당 승리 위한 견마지로 각오 온데간데 없어"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1일 본인 사진이 실린 서울 강북을 박진웅 국민의힘 후보의 총선 공보물에 관해 "해당 공보물 발송을 중단하고 이미 발송된 공보물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 및 폐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서울 강북을 지역구 현역인 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 강북을 후보인 박진웅 후보가 공보물에 박용진 의원 사진을 도용했다"며 "사전에 일언반구 언급도 없었던 일"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길었던 당내 경선을 거치고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신발끈을 조여매고 있는 지금 실로 어이없고 당황스러울 뿐 아니라 분노가 치민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최근 정치가 극한 대결로 치닫고 있다지만 이렇게 정치적 도의도 없고 인간적 예의도 없는 총선 공보물이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국민의힘 후보 공보물에 민주당 국회의원 사진을 도용해 정치적으로 악용하겠다는 잔꾀는 도대체 어디서 배운 정치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견마지로를 다 하겠다는 박용진 의원의 각오는 온데간데없이 처한 상황만을 악용하는 박진웅 후보의 행태를 강력하게 규탄한다. 박 후보는 박용진 의원과 민주당 당원들에게 공식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 의원 측 관계자는 향후 법적 조치 등을 검토할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하거나 지금 구체적으로 정한 건 없는데 일단 박 후보 측에서 반응이 있는지 보고 후속판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민주당을 이제 지켜간다는 입장을 강하게 또 한번 보여주는 것도 있고 해서 저희가 겸사겸사 빠르게 대응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당내 대표적 비명(비이재명)계로 꼽히는 박 의원은 서울 강북구을 경선에서 두번 탈락했다. 일각에선 박 의원의 탈당을 예상했으나 박 의원은 민주당에 남아 서울 송파, 서초 등 격전지 중심의 후보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 의원은 향후 영남에서도 유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