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쌓고 취업은 덤 … 공모전 도전해볼까
스펙 쌓고 취업은 덤 … 공모전 도전해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5.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작된 대학가는 원격수업이 지속되고 있다. 일부 대학은 올해 1학기를 전면 온라인수업을 결정했다. 코로나19로 악화한 경제로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대학생들은 졸업 후 미래를 걱정해야 한다. 공모전은 스펙을 쌓을 수 있고 입상하면 취업 부담도 덜 수 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소개한다.

#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현대자동차그룹 ICT기업인 현대오토에버는 장애인 및 사회 취약계층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배리어프리(Barrier-Free)란 장애물 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참여 방식은 대학생 3인 1팀(장애, 비장애 모두 제작 참여 가능) 또는 대학생 3인_지도교수 1인으로 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 선정팀(12팀)은 전문가 교육·맞춤형 강의를, 제작지원 선정팀은 팀당 제작지원금 400만원을 지원한다.

최종 제작된 앱은 내년 1월 네티즌·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성과팀으로 선정되면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상 등 표창과 400만~2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 개성공단 재개 공감대 확산 아이디어 공모전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오는 20일까지 개성공단 재개 공감대 확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개성공단 재개 여건 조성방안 및 공감대 확산 방안(창의적 개성공단 재개, 여론 확산 및 국제사회 인식 제고 등)이다.

참여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이다. 대상 1팀은 통일부장관상과 상품권 50만원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최우수상 1팀은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상과 상품권 30만원, 우수상 3팀은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상과 상품권 20만원이 부상으로 각각 주어진다.



# 대학생 55초 영상 공모전

오렌지라이프는 오는 17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55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슬기로운 취미생활이다.

예를 들어 나만의 독특하고 멋진 취미,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우리들만의 인싸 취미, 시간, 장소 등 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취미, 기타 취미생활과 관련된 모든 이야기 등이다.

입상작은 오는 25일 발표한다. 인기투표 및 내부심사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6월 8일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과 오렌지라이프 인턴십(여름방학 2개월)이 주어진다.



# 야구산업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모전

㈜SPS KOREA는 오는 20일까지 야구산업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정 주제는 △야구용품 브랜드와 프로팀 혹은 프로선수와의 상생으로 향후 전략적 발전방향 △기존 야구산업에 존재하지 않는 신규사업 아이디어(콘텐츠 영상·플랫폼사업 등) △글로벌 야구용품 브랜드 육성 및 비즈니스 전략 등이다.

최종 발표는 6월 1일이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일정기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