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 주택매입 사업 본격 추진
임대주택 주택매입 사업 본격 추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대전충남본부 1478호 규모 … 서민 주거안정 기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전충남지역본부가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주택매입을 본격화한다.

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전·충남·세종 지역을 대상으로 준공형(기존주택)주택 및 약정형(신축매입약정) 주택 총 1478호 주택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준공형주택' 매입대상은 사용건령 5년(사용승인일 2019년 1월 1일 이후) 이내의 호별 전용면적 85㎡이하 다가구·공동주택(다세대·연립)·도시형생활주택·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매입대상 지역은 대전·세종·공주·논산·보령·서산·천안시에 한하고, 재고가 많은 당진·아산·홍성은 제외된다.

매입가격은 토지는 감정평가, 건물은 재조달원가의 90%로 산정하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3~17일까지 LH청약플러스 온라인 주택매도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약정형주택' 은 민간에서 신축하는 주택을 사전에 LH와 매입약정을 체결하고 준공 후 LH가 매입하는 방식으로, 건축예정인 주택과 건축중인 주택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매입가격은 감정가격으로 산정한다.

신청기간은 건축예정인 주택은 4월 18일~5월 30일, 건축중인 주택은 5월 20일~6월 20일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주택매입사업 활성화와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주택품질 향상을 검토하는 등 단계별 품질점검 절차를 내실화하고,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매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매입여부를 결정한다.

류옥현 LH 대전충남본부장은 “입주민이 원하는 지역에 품질 좋은 주택을 매입해 입주자가 만족하는 주거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