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태어난 영아 사체 냉동실 유기…베트남 국적 친모 검거
갓 태어난 영아 사체 냉동실 유기…베트남 국적 친모 검거
  • 심영선 기자
  • 승인 2024.02.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겨진 시신 시어머니가 발견,
남편이 공터에 묻었다가 자수경찰,

갓 태어난 영아의 사체를 냉장고 냉동실에 유기한 베트남 국적 친모가 경찰에 체포됐다. 
 친모는 아이가 태어났을 때부터 숨져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경찰은 살해 후 유기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놓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충북 괴산경찰서는 16일 사체유기 혐의로 베트남 국적 여성 A(31)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께 증평군 증평읍의 한 지구대에 A씨의 남편 B(50대)씨가 찾아와 자신이 숨진 영아를 공터에 매장했다고 자수했다.
 B씨는 지난 14일 오후 3시께 어머니가 자신의 집을 혼자 청소하던 중 냉장고 냉동실에서 숨진 영아를 발견해 자신에게 알렸고, 당황한 탓에 시신을 인근 공터에 묻었다가 정신을 차리고 하루 뒤 자수하게 됐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공터를 수색해 매장된 영아의 시신을 확인하고 이 과정에서 차량을 몰고 종적을 감춘 부인 A씨를 추적해 15일 정오께 전남 나주의 고속도로에서 체포했다.
 당일 저녁 괴산경찰서로 압송된 A씨는 한국말이 서툴러 조사가 더디게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남편 B씨가 “아내와 수년간 관계를 갖지 않았기 때문에 숨진 아이는 내 아이가 아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미뤄 A씨가 혼외자를 낳은 뒤 이를 숨기기 위해 범행했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 
 시신에서 특별한 외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경찰은 A씨가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숨을 쉬지 않았다”고 진술한 점으로 미뤄 사망한 영아를 냉동실에 은폐한 것으로 보고 있으나, 아이를 낳은 뒤 영아를 살해해 냉동실에 은폐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를 파악한 뒤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남편 B씨도 사체유기 혐의로 입건한 뒤 범행에 가담했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를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괴산 심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