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속 이색 축제 또 있네
보령머드축제 속 이색 축제 또 있네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3.07.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크란 페스티벌·관악대축제 관광객 큰 인기
김동일 시장 “글로벌 축제 시너지 효과 발휘”
보령머드축제 참가자들이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즐기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머드축제 참가자들이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즐기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머드축제 속 또 다른 축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과 `2023년 보령머드 관악대축제'가 축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보령시는 지난 25일 오후 3시 머드광장에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진행하고 오후 8시 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2023년 보령머드 관악대축제'의 개막식이 열렸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전통 달력으로 정월 초하루인 4월13일부터 4월15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리는 가장 큰 축제로, 가족과 이웃에게 정화와 회복을 의미하는 물을 뿌리며 복을 기원하는 태국의 물 축제이다.

시는 지난 4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송크란 축제에 공식 방문해 축제에 참여하고 보령머드축제를 세계에 알렸다.

태국관광청도 같은 의미로 보령을 방문해 머드축제에 참가하며 글로벌 축제 간 우호를 증진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참가자들이 서로에게 물총을 겨누며 무더운 여름 스트레스와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물 축제의 장으로 연출됐다.

또한 25일부터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는 `2023년 보령머드 관악 대축제'가 열린다.

관악대축제 기간 오후 7시 30분 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는 3군OB군악대, 아파쇼나타 윈드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하는 본공연이 열리며 노을광장부터 만남의 광장까지는 관악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관악 퍼레이드는 26일과 28일은 오후 6시, 27일은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김동일 시장은 “태국관광청의 보령머드축제 방문으로 두 글로벌 축제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보령머드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라는 것에 걸맞게 끝까지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