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방택 별축제' 서산 대표축제 자리매김
`류방택 별축제' 서산 대표축제 자리매김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6.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관람객 2만여명 집계 …지난해比 약 3배 증가
LED 쥐불놀이 등 야간 특별프로그램 폭발적 호응

 

제15회 류방택 별축제가 서산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는 지난 3일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 열린 제15회 류방택 별축제가 수백 대의 드론이 밤하늘에 장관을 펼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금헌류방택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 총 2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제14회 류방택 별축제에 다녀간 관람객보다 약 3배 증가한 수치로 시는 신규 프로그램 진행과 관광객이 많은 시기에 축제를 개최한 것이 이번 관람객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다.

초여름 날씨에 개최된 이번 축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골든별 OX 퀴즈대회, 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 태양 관측 안경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차례로 열렸다.

학생미술실기대회, 에어로켓 발사대회, 실리콘 별만들기가 가족단위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풍선아트, 네일 아트 체험, 먹거리와 농산물 판매 부스에도 많은 사람이 몰렸다.

서산예총의 찾아가는 거리음악회와 서산박첨지놀이를 비롯한 공연 및 음악회 행사도 계속 이어져 찾아온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줬다.

새롭게 추가된 야간 특별 프로그램에도 폭발적인 호응이 이어져 LED 쥐불놀이와 DIY 별 조명등 만들기 등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마지막에 진행된 `별축제 드론라이트 쇼'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류방택, 천체망원경, 별자리 등 드론으로 화려하게 표현한 밤하늘을 감상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