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CNU 파빌리온’ 오픈
충남대, ‘CNU 파빌리온’ 오픈
  • 충청타임즈
  • 승인 2023.05.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교문, 3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 위한 99카페, 굿즈숍 운영

 

 지난 34년간 충남대학교를 지켜온 교문이 구성원과 지역민이 공유하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충남대는 이진숙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CNU 파빌리온 건립 기금 기부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의 새 랜드마크 ‘CNU 파빌리온’ 오픈식을 했다.
 충남대 교문(정문)은 대덕캠퍼스 이전 이후 1989년에 설립됐으며, 큰 대(大)자에 펜촉의 형상으로 하늘을 찌르는 충대인의 기상을 상징해 대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역할을 해왔다.
 충남대는 지난 2월 총사업비 7억5000여만원을 투입해 새로운 랜드마크 ‘CNU 파빌리온(pavilion)’ 건립 공사를 진행했다.
 또 파빌리온 공사와 함께 정문 진입로 환경 개선과 광장 조성, CNU 포토존도 설치하는 등 교문 주변을 새롭게 단장했다.
‘CNU 파빌리온’ 은 충남대 대덕캠퍼스 교문 옆 지상 1층 공간에 기념품 판매점(굿즈숍)과 카페로 구성됐다. 
 CNU 파빌리온에는 대학 구성원의 출자로 설립된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99th street 카페’ 와 충남대가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마스코트 ‘차차’ 를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숍이 운영된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34년의 세월 속에서도 충남대를 꿋꿋하게 지켜온 교문이 이번에 조성된 CNU 파빌리온과 함께 모두에게 사랑받는 충남대의 상징으로써 더욱 사랑받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