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의 세 남자
카페의 세 남자
  • 강대헌 에세이스트
  • 승인 2023.05.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대헌의 씨앗 한 톨
강대헌 에세이스트
강대헌 에세이스트

 

황야의 무법자가 아니라 카페의 세 남자 이야기를 하고 싶다. 그들을 편의상 A, B, C로 부르겠다.

카페는 도심지나 상권이 형성된 주택가에서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가게이다.

산보를 나갔다가 지나치면서, 유리창 너머로 보게 된 진한 녹색의 카우치 스타일 가죽 의자가 마음에 들어서 눈도장을 찍었던 곳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주말이나 평일 퇴근 후에 자주 들르게 된 개인적인 핫플(hot place)로 둥지를 틀었건만 창가 쪽 진녹색 의자에는 아직 앉은 적이 없다.

A 때문이다. MZ세대로 보이는 그가 그 자리를 지정석처럼 쓰고 있어서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

게다가 그는 태블릿PC로 동영상을 보면서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이다. 혼자서 낄낄대며 웃을 때도 있다.

카페의 세 남자 중 가장 연배가 높은 듯한 B는 노트북을 빠뜨리지 않는다.

문서작성을 할 때도 있고, 영어로 업무적인 통화를 할 때도 있다.

주로 비즈니스를 하면서 짬짬이 재테크와 관련된 검색을 하는 것도 같다.

외모가 어떤 배우를 닮아 몇 번은 더 쳐다보게 만든다.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와 TV 주말 역사 대하드라마에 출연했던 낯익은 얼굴의 배우인데,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

에세이스트
에세이스트

 

586세대로서 심드렁한 표정의 C는 스마트폰으로 SNS를 하고 그날의 일지를 적다가, 따분해지면 카페를 나간다.

오늘은 무슨 날인가 보다. 서로 말을 건넨 적은 없어도 세 남자의 회합(回合)을 은근히 기대하며 카페를 왔건만 A와 B가 없다.

이유를 알 수 없는 그대의 부재가 삶을 싹 틔우는 씨앗 한 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