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농·특산물 특판전 `말聯서 열린다'
홍성 농·특산물 특판전 `말聯서 열린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2.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KMT식품 회장과 9월 개최 목표 추진 협의
직무연수 중 홍성딸기·마늘 K식품 만들기 단초 낭보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지난 21일 말레시아 쿠알라룸푸에서 KMT식품(회장 이마태오) 회장를 만나 홍성 농·특산물 판매 홍보전을 열기로 협의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와 상가포르를 찾아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홍성딸기와 홍성마늘을 K식품으로 만들기 위한 단초를 이끌었다는 낭보를 전해왔다.

지난 21일 오전 대한민국 세종의 모델이었던 푸트라자야를 찾아 밋만 문화관광국장으로부터 신도시 현황을 청취한 의원들은 내포신도시 발전방향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을 마친 의원들은 회의를 통해 신도시 장점을 살리기 위한 정책마련을 위해서 에코투어리즘과 스포츠활성화 등을 위한 인공적요소를 적절히 배합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말레시아 과일 수입업체인 골든하베스트를 찾아 현지 과일 가격 형성과 수입품목을 점검한 의원들은 홍성딸기의 가격경쟁력을 확인하고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수출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이승복 기술센터 소장에게 주문했다.

첫날 일정으로 KTM식품(회장 이마태오) 및 코리아푸드마켓을 찾아 현지인들의 K식품 사랑을 체험하고 9월 목표로 직거래 장터 운영을 진행하기로 협의하고 행정 절차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