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휠체어농구단 당진서 담금질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당진서 담금질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2.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시설 인프라 풍성 … 내일까지 4일 동안 전지훈련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훈련에 앞서 파이팅을 하고 있다. /당진시 제공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훈련에 앞서 파이팅을 하고 있다. /당진시 제공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선수단을 육성하고 있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21~24일 당진시에서 훈련을 펼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서울특별시 대표로 출전해 우승을 거머쥐고 2022KWBL휠체어 농구리그 챔피언전에 출전한 바 있는 최강팀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비시즌 기간인 겨울을 맞아 이번 전지훈련 장소로 체육시설이 잘 갖추고 있는 당진시를 선택했으며 체력 강화 및 전술 훈련 등을 통해 2023년 시즌 각종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훈련기간 실전과 같은 모습으로 훈련에 임해 활약함으로써 농구단 홍보 극대화도 노린다.

당진시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장애인 체육회 지도자들과 함께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전문 훈련기법과 운영내용 등을 직접 체험해 도민체전 선수단 훈련에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우리 시를 방문해 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강팀 인만큼 시 장애인체육의 성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좋은 점을 많이 벤치마킹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훈련 및 경기를 유치해 다양한 분야의 장애인체육인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