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구기자 '맛있는 변신'
청양고추·구기자 '맛있는 변신'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7.08.16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 전국 요리경연대회 개최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8일 축제기간을 이용해 청양의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색다른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07 전국 청양고추·구기자 요리대회가 청양군 지천백세건강공원에서 개최되는 것. 이 대회는 청양고추, 구기자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재 트랜드에 맞는 요리를 개발 보급하는 것은 물론 실제 음식점에서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생산하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한국조리사회 중앙회홈페이지(www.ikca.or.kr)에 접속, 서류를 다운받아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해 총 40개 팀이 고추, 구기자를 이용한 응용요리를 겨루게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 8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와 더불어 청양지역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요리경연대회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게 됐다"며 "국내의 최정상 조리사들과 조리학도들이 참가해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이용한 신메뉴 음식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