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中企 ABS 23일까지 접수
상반기 中企 ABS 23일까지 접수
  • 손근선 기자
  • 승인 2007.04.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신한증권 접수 후 현장평가 등 거쳐 75개 기업 선정
올 상반기 중소기업 전용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접수가 시작된다.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9일 미래 성장 가치가 우수한 수출 및 혁신형 중소기업 등의 설비투자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1000억원 이상의 '상반기 중소기업 전용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주관 증권사로 선정된 굿모닝신한증권을 통해 10일부터 23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참여업체에 대한 현장평가, 투자심의위원회 등의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약 75개 중소기업을 최종 선정, 오는 6월중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외부 신용평가회사의 신용등급 B°이상인 중소기업이나 현재 신용등급이 없는 경우에도 참여, 신청 후 신용평가사의 평가를 거쳐 신용등급을 받게 되므로 신용등급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참여업체의 신용도에 따라 지원한도는 BBB-이상 50억원, BB-∼BB+ 40억원, B∼B+30억원, 발행금리는 참여기업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차등 적용(지난해 원화발행때는 6%∼11%대)된다.

자산유동화증권의 발행구조는 참여업체로 선정된 업체가 무보증 회사채, 또는 신주인수권부채권(BWBond with Warrant 미리 약정된 가격에 따라 일정한 수의 신주 인수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를 발행하고, 자산유동화회사(SPCSpecial Purpose Company)가 인수해 이를 기초자산으로 자산유동화증권을 발행, 이를 시장에 매각해 참여업체가 자금을 조달하게 된다.

이번 중소기업 전용 ABS 발행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주간사인 굿모닝신한증권에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 또는 굿모닝신한증권(www.goodi.com, 02-726-1545, 1543, 1514)로 문의하면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시중 자금사정을 감안해 발행 규모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할 예정"이라며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경로 다각화를 위해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등을 통한 자금조달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