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국, 후보자 매수 의혹 밝혀라”
“박경국, 후보자 매수 의혹 밝혀라”
  • 선거취재반
  • 승인 2018.06.0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사퇴 촉구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은 5일 자유한국당 박경국 충북지사 후보가 “적반하장 거짓말 구태정치로 일관하고 있다”며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선거대책위원회 안창현 대변인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용한 후보가 박 후보의 후보자 매수 시도 전말을 밝혔지만, 박 후보는 오히려 신 후보가 (박 후보에게)사퇴를 강요했다는 말로 도민께 큰 실망과 충격을 줬다”고 비난했다. 이어 “후보자 매수 의혹이 불거진 이후 신 후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며 “이 사안의 본질은 박 후보가 정무부지사 자리를 제안했는지, 신 후보가 이를 거절했는지이며 (박 후보는)그 물음에 정확히 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본질적인 물음에는 답하지 않고 변죽만 울리며 진실을 호도하고 있다”며 “침묵을 지키며 결자해지를 기대해 온 신 후보를 음해하고 신 후보가 후보 사퇴를 강요했다는 허위사실 유포까지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대변인은 추가 증거와 관련해서는 “추가 증거에 관해서는 말하기 어렵다”며 “검찰 수사가 시작된 상황인 만큼 도당과 신 후보는 후보자 매수 논란 종지부를 찍고 정책선거에 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지검은 충북도선관위가 후보 매수 의혹에 대해 수사를 의뢰함에 따라 조사에 착수했다.

/선거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