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출발'
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출발'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10.1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에니어그램교실·13일 시낭송회 등
◇ 청남도서관, 중등 에니어그램교실

청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등 에니어그램교실'을 운영한다.

중학생 성격유형프로그램인 '중등 에니어그램교실'은 중등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총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청남어린이도서관 2층 교실에서 운영된다. 지난 6일 첫 교육을 실시했으며 12월 8일까지 10번에 걸쳐 진행된다.

에니어그램이란 성격유형을 분석하여 자신을 알고 타인을 알아가는 교육과정으로 자신에 대한 인식을 통해 9가지 성격유형들을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형성해 바른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교폭력, 왕따 등 청소년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청주기적의 도서관. 시낭송회

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가족이 함께하는 詩낭송 음악회'가 청주기적의도서관 주최로 13일 열린다.

청주교육대학교 예술관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릴 '詩낭송음악회'는 문학과 음악이 공존하는 문화행사로 개최한다.

이번 詩낭송음악회에는 손택수 시인을 초청해 언어의 정수인 '시의 세계'에 대해 듣고, 시인의 작품세계를 교감할 수 있는 낭송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또 음악가를 초청하여 詩노래를 함께 부르며, 2011년 문학작가 파견사업에 참여했던 꼬마 시인들의 시낭송과 충북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기타 선율도 선보인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접수 선착순으로 초대시인의 시집을 선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