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불만 '제로' 도전
LG전자, 고객 불만 '제로' 도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04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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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김쌍수)는 이달부터 고객의 피해나 불만사항을 자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시스템(CCMS)'을 본격 시행, 고객 중시 경영을 강화한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기업이 사전에 자율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제도로 올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정책 중 핵심 추진사항으로 선정해 LG전자, GS칼텍스 등 5개 기업에 도입됐다.

LG전자는 고객서비스부문장인 이상용 상무를 CCMS의 책임자인 자율관리자로 선정하고 자율관리사무국과 사업부, 마케팅, 품질구매, 물류 등으로 전사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고객불만접수 피해구제 및 보상 개선활동 사후관리 및 예방 등 시스템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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