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암 무료 검진 받으세요
5대암 무료 검진 받으세요
  • 오종진 기자
  • 승인 2009.11.12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저소득층 대상 12월말까지 실시
보령시(시장 신준희)에서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5대암 무료검진사업을 12월말까지 실시한다.

시는 이를 위해 무료암검진대상자를 선정해 안내문을 발송하고 18일부터 24일까지 보건소 및 지소에서 무료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검진일정은 18일~19일은 시보건소(남포면 소재) 20일 웅천보건지소 23일 청라보건지소 24일 주교보건지소에서 실시하며 이동검진 시 검진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관내 암검진기관에 예약 후 방문하여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무료암검진 대상은 만 40세 이상 홀수연도 출생한 자(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및 의료급여수급권자이며, 검진항목은 5대암(간암,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으로 해당 항목에 대해 무료로 검진을 받으면 된다.

시 보건소에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암 관리를 위해 암 검진으로 판명된 대상자에게는 암 치료비 일부를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유방암검진 유소견자에게 정확한 진단 및 사후관리를 위해 100명까지 초음파검진 비용을 지원한다.

박승욱 보건소장은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하고, 당일 아침은 식사, 물, 커피, 우유 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야 한다"며, "연말에 무료 암검진이 집중되기에 이동검진 또는 암검진기관에서 서둘러 검진을 받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