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기업애로 - 규제 발굴·해소 나선다
청주상의 기업애로 - 규제 발굴·해소 나선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05.0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 12명 위촉·1차 간담회 개최
청주상공회의소가 2일 상의회관 3층 회의실에서 기업지원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 위촉식 겸 제1차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청주상공회의소가 2일 상의회관 3층 회의실에서 기업지원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 위촉식 겸 제1차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2일 상의회관 3층 회의실에서 기업지원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종합상담실 전문위원 위촉식 겸 제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주상공회의소는 기업애로사항 및 규제 발굴·해소를 위한 구심점으로써 기업 친화적 환경 조성 및 회원기업 경영지원을 위한 신속하고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종합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상담분야는 6개로 기존 상사/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특허/기술, 무역/관세에서 최근 경영트렌드를 반영해 산업안전/ESG 분야를 추가했다. 전문위원도 오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12명의 전문가를 신규 위촉했다.

전문위원들은 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업애로나 규제에 대해 즉각적이고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고, 경영경제 정책정보 공유 및 지원사업 연계 등을 통해 기업경영활동을 뒷받침한다.

또한, 경영현안이나 이슈 발생 시 시의적절한 교육과정 개설 또는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경영정보를 즉시에 제공하고 기업 업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태환 회장은 “상공회의소가 대정부 기업정책 파트너이자 규제혁신 전문기관인 만큼,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전문위원님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애로 및 규제를 실질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야별 전문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상사/법률:김한근 김앤케이 법률사무소 변호사, 김성준 법무법인 우리 변호사 △세무/회계:박효순 공인회계사.세무사 박효순사무소 회계사, 최민철 태성회계법인 청주지점 회계사 △인사/노무:신동만 노무법인 한국노사연구원 공인노무사, 윤운채 노무법인 명장 공인노무사 △특허/기술:한유신 특허법인 명장 변리사, 김정수 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변리사 △무역/관세:박원희 관세법인 제니스 관세사, 이길준 지케이 관세사무소 관세사 △산업안전/ESG:강수진 ㈜에셈시 대표이사, 이경재 한국산업안전관리원㈜ 대전충청지점 대표이사.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