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500명 설문 '80% 만족'… 주차공간 등 숙제로
단양군은 2007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설문응답자 중 80%가 매우 만족하다고 답변했다.군에 따르면 고객만족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2일부터 8월10일까지 민원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80%가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14%가 보통, 불만족 6%로 조사됐다. 민원 1회처리 및 처리시간 등의 만족도는 80∼91% 나타났으며, 공무원 태도를 묻는 질문에는 67% 정도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전에 비해 공무원의 친절 및 업무처리 태도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향상됐으나, 인·허가 문의때 절차와 복잡함 등은 아직도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또한 주차공간 부족, 민원처리 순번지키기, 담당자 부재, 설명부족 등 민원인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사안별로 적극 검토해 민원창구 업무에 반영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개선안을 빠른 시일내 강구해 하반기부터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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