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찰, 유명 영화 감독 왕지안 성매매 혐의로 구속
중국 경찰, 유명 영화 감독 왕지안 성매매 혐의로 구속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4.09.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유명 영화감독 왕지안(王全安·48)이 성매매 혐의로 구속됐다고 현지 경찰이 15일(현지시간) 밝혔다.

북경(北京) 경찰은 이날 성명에서 왕 감독은 며칠 전 베이징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매춘부와 성관계를 하고 그 여성에게 800위안을 준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경찰 성명에 따르면 왕 감독은 이 여성에게 3일 연이어 성관계하는 대가로 돈을 줬으며 이 중 하룻밤에는 여성 2명과 성관계를 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왕 감독의 아내이자 배우인 장위치(張雨綺·28)는 이날 자신의 시나 웨이보 계정에 이번 사건에 대해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 민폐라며 법 집행 당국이 이를 공정하게 처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가족에 미치는 영향은 우리 당사자들이 함께 솔직하게 부딪쳐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경찰은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18세 여성을 포함해 8명을 추가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들의 혐의를 모두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이들도 성매매 혐의로 구속됐을 가능성이 높다.

왕 감독은 지난 2011년 영화 ‘바이루위안(白鹿原)’으로 대중적으로도 호평을 받은 유명 감독으로 지난 2007년 '투야의 결혼'으로 제57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작품상인 황금곰상을 차지했다.

중국 당국은 전국적으로 성매매, 마약, 도박을 3대 악으로 규정하고 이에 대한 척결에 나서면서 중국 당국이 본보기로 유명 인사들을 성매매나 마약 복용 혐의로 기소하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 성매매는 불법이지만, 흔한 일로 중국 당국은 정기적으로 성매매 단속에 나서고 있다.

올해 초 중국 경찰은 '국민배우' 황하이보(黃海波·38)를 성매매 혐의로 6개월 간 구속했다. 중국어권 톱스타 청룽(成龍··60)의 아들 팡주밍(房祖名·32)은 마약 복용 혐의로 지난달 구속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