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세종의원 청사인근 이전
충남대 세종의원 청사인근 이전
  • 김영만 기자
  • 승인 2014.01.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계획 … 입주 공무원 고품질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
충남대 세종의원이 오는 6월 정부세종청사 인근으로 이전, 입주 공무원들에게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충남대병원에 따르면 충남대 세종병원이 오는 6월 정부세종청사 인근 세종시 어진동(1-5생활권)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현재 세종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는 충남대 세종의원은 내시경, CT, 엑스-레이(X-ray), 혈액검사장비, 초음파진단기, 심전도기 등 첨단 고가 의료장비를 두루 구비하고 환자들을 진료, 치료하는 등 의료서비스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여기에 의료용영상저장장치(Mobile PACS), 전자의무기록(EMR) 전송 시스템, 본원 후송시스템등을 구축하는등 24시간 상시 응급진료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 세종의원 관계자는 “오는 6월 세종청사 인근으로 이전하면 세종청사 내 의무실과 고가 의료장비 공동사용, 응급환자 협진 및 이송체계를 구축하고 이전 공무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변 약국에 약제목록을 사전에 배포, 처방전을 가지고 인근 약국에서 쉽게 조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등 의료서비스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청사 주변에는 현재 충남대 세종의원을 비롯해 10여개의 의원·약국이 운영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