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인 노하우 공유기업운영비법 전수 합니다"
"여성기업인 노하우 공유기업운영비법 전수 합니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부터 여성기업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양향숙)는 사업역경을 이겨낸 여성기업인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업운영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여성기업멘토링프로그램을 7월부터 운영한다.

대상은 도내 여성기업으로 예비창업자, 초보기업(창업5년미만), 중견기업(5년이상)그룹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멘토는 도내 여성기업 중 예비창업자와 초보기업에 경영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창업 5년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멘티는 창업트레이닝수료생,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보육센터 입주자, 예비창업자 등 창업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멘토와 멘티의 11 매칭, 멘토링 미팅을 통한 멘티의 현안문제에 대한 질의와 조언, 멘토의 성공 및 실패사례, 취미활동 공유, 경영 현안에 대한 토론 등이다.

또 그룹별로 컨설턴트나 기업인(성별불문)을 코칭으로 두어, 전문성을 높이고, 파이널 워크숍(11월말)을 통해 우수 멘토링커플을 선정하고, 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9일 예비창업자부문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초보기업(9월), 중견기업(8월) 등 그룹별로 스타팅한다. 참가인원은 부문별 멘티 5명, 멘토 5명으로 총 30명 모집하며, 문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236-6561~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