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
"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5.1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오는 16일까지 '스승 주간' 운영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5일 제29회 스승의 날을 맞아 '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라는 슬로건으로 10~16일까지 '스승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스승 주간에는 자치단체와 사회단체가 앞장서 대전시 와이드 홍보판과 지하철·버스 전광판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집중적인 홍보를 전개한다.

또 스승 주간에는 교육사랑 도서 기증행사, 스승의 날 기념 2010 대전교원미전, 스승의 날 기념 감사음악회, 교원 대전시립미술관 무료 관람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스승의 날 특집으로 일선 현장에서 제자 사랑의 교육을 실천하는 훈훈한 미담사례를 발굴해 대전교육 인터넷 방송으로 제작·방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4일 오후 3시부터 시교육청에서 제29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유공 교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돼 2세 교육에 공헌한 교원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 전수식과 표창장 수여식,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하 공연을 마련해 교원들에게 보람과 긍지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김덕주 교육국장은 "올해 스승의 날은 교육가족뿐만 아니라 자치단체 및 사회단체 등도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참여하고 있어 스승존경 운동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