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불 켜진 학생체력 잡는다
빨간불 켜진 학생체력 잡는다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8.07.0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부교육청 주최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대전동부교육청(교육장 김창규)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동·서부교육청 주최로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입시위주의 생활패턴, 학교운동부 위주의 대회개최로 일반 학생들의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체력저하 및 건강상태 악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운영해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보는스포츠에서 하는스포츠로의 전환을 모티브로 하여 일반학생을 위한 '학교스포츠클럽(1학생 1스포츠클럽)'을 육성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 및 공동체의식 함양, 사제동행 활동을 통한 밝고 건강한 학교 풍토 조성, 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를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 학교 체육과 지역의 생활체육활동의 연계를 통한 우수 체육활동 모델 확산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4종목(축구, 농구, 400MR, 줄넘기)으로 종목 수를 대폭 늘렸고, 우승·준우승·3위에 입상한 학교에는 우승컵과 부상이 주어지며, 각 종목별 우승학교와 우승학교 지도교사 1명은 별도로 상장 및 표창장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축구·농구는 4강, 400MR줄넘기는 8강에 입상한 학교는 제4회 대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갖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