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행정조직 대폭 개편
공주대, 행정조직 대폭 개편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8.06.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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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협력·입학관리본부 신설
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집권 2기를 맞이하여 대학 행정조직의 역동성을 살리며 안정적인 조직 체제를 운영하고자 '작지만 강력한 조직'을 만들어 23일자로 대학 행정 조직을 개편하고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이 행정 조직 개편은 자체 행정 인력 재배치와 행정프로세스개선을 통해 국제교류, 취업, 연구, 홍보, 입시, 한민족사업 등의 업무를 보다 효율성과 실행력을 높이고자 했다.

특히 공주대학교는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조직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조직의 유연성과 안정성 확보, 대학 운영의 효율성 제고, 고객중심의 행정 체제 구축, 책임운영체제로의 이행, 국립대 5위권 명문대학으로의 미래 지향적인 조직 체제를 구축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종합인력개발, 교포 2·3세를 위한 한민족 사업과 다양한 세계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국제교류 사업 등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대학본부에서 외국인학생 급증과 홍보협력 기능강화를 위해 대외협력본부를, 다양한 입시전형과 학생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입학관리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학생처내 장애학생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대외협력본부내 국제화 기획단, 한민족교육문화원이 설치됐으며 , 대학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시책사업을 추진하던 대학혁신본부는 폐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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