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홍보리더단 발대 … 주요 시책 홍보 콘텐츠 발굴
서산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친근하고 신속한 양방향 소통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60개 전 부서가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각 부서 사회관계망서비스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서산시 SNS 홍보리더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홍보리더단은 각 부서가 추진하는 주요 시책을 적절하게 홍보할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해 시민에게 지속적인 시정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참여자들은 책임감 있는 시정 홍보 추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시는 `SNS 홍보리더단'의 활동 방향을 안내했다.
시는 홍보리더단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8월 중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12월 우수 홍보리더를 선발해 시상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많은 시민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행정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을 널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서산시 SNS 홍보리더단을 선두로 삼아 각 부서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소통하는 행정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SNS 홍보리더단의 활동으로 각 부서의 올해 3~6월 사회관계망서비스 창작 게시물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000건 증가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에 기여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