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폴리텍 지원사업 논의로 협업방안 도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사업 연계·추진을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이 지난 4월에 맺은 ‘소상공인 역량 강화 및 활성화 환경조성을 위한 협약’ 의 후속 조치로, 소진공 지역본부 및 지역센터, 소공인지원센터, 폴리텍대학 본부 및 캠퍼스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창업-성장-재기에 이르는 전주기 현장 밀착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에서 소상공인·소공인 지원사업 협업 방안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협업계획 구체화를 위한 분임토의에서는 창업·판로·재기·인력·성장·정책·협업 등 8가지 유형으로, 토의 후에는 각 조별로 협업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사업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양 기관은 워크숍에서 도출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 6월부터 소상공인·소공인에 폴리텍대학 ‘꿈드림공작소’ 를 활용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지도 서비스 ‘소규모사업장훈련’ 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소진공은 지역본부 및 지역센터, 소공인지원센터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폴리텍대학 꿈드림공작소에서 무료로 기술교육을 수강하고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력 연계에 나설 계획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