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 공모
홍성군 홍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건환)이 충남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됐다.관광재단의 2023년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의 프로그램명은 Culture & Art
Education Connect In Hong
seong (우리 같이, 문화예술교육으로 홍성을 연결)이며 홍성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지역자원 발굴·개발과 연구·실행 기반을 조성하여 홍성문화예술교육을 촉진하는 거점센터의 역할을 확립할 계획이다.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은 지방분권 강화 및 문화예술분야 사업 지방이양에 따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충청남도 광역재단인 충남문화재단으로 이관된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과 자생력 강화 및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올해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3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과 함께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거점 역할을 탄력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최건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재단이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예술 실현 거점이 되고,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문화예술로 키워나가는 새로운 홍성형 문화예술교육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