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시니어 친화형 맞춤형 서비스
SK텔레콤, 시니어 친화형 맞춤형 서비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10.13 13: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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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노년층 디지털 격차 해소

 

SK텔레콤이 시니어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전국 인증대리점에서 노년층 눈높이 맞춘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강화하고, 방문 고객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제공 등 시니어 친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니어 고객이 스마트폰 활용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컨텐츠를 제작, 공식인증대리점의 고객용 태블릿 PC에 노출하고 있다.
 초기에는 T크루가 고객의 이해 속도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이후 고객이 스스로 태블릿에 노출되는 튜토리얼을 따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크기 조절,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
 또 손해보험사와 제휴해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자사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불법 스팸과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전담조직을 통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불법 스팸 피해 대응에 노력해왔으며, 지난 9월 불법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사 차원의 전담 TF를 출범하기도 했다.
 이번 한화손해보험과의 협업 역시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와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로, SKT 가입자 누구나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인증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해당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상품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한다.
 특히 사이버 금융범죄에 취약한 만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만65세 미만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을 보장한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기간 1년이 경과해도 자동 해지되기 때문에 고객은 순수 혜택을 누리고 희망하는 경우에만 유상으로 연장해 사용할 수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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