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봉사로 어르신 한분 한분 성심 성의껏 모시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경로 국수봉사단체를 이끌고 있는 이순임씨(48·사진)가 귀감이 되고 있다. 이순임씨는 3년 전부터 경로 국수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대전지역 경로당·복지관·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2째·4째 토요일에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식사가 끝나면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하며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한다.
국수 봉사에 들어가는 식재료 및 과일, 그밖에 모든것을 책임지고 솔선수범은 물론 어르신들께 효(孝)를 실천하고 정성으로 섬긴다.
이씨는 국수봉사외에 어버이날, 명절 등 행사가 있을 때 참여봉사는 물론 쌀·떡·생필품을 제공하며, 노인성 질환자에게 건강강습 및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같은 봉사활동을 위해 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방송통신대 졸업 후 현재 우송대 대학원 스포츠 건강관리학과에 재학중이다.
이씨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만성질환스트레스 관리 및 운동(건강보험공단), 치료레크리에이션 관리(대한노인회 대덕구지회), 우리춤 체조(대덕종합사회복지관), 맷돌체조(대덕복지관), 재활치료 레크리에이션(대전시립노인전문병원)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보훈지청 상의군경 복지관, 노인대학, 평생학습원, 다문화가족, 충북 음성 꽃동네, 청주실버메디컬, 우송대, 충북 영동군보건소, 대전 서구보건소, 대전 유성구보건소, 대전시 치매센터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씨는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분노조절상담사, 미술치료사, 우리춤 체조, 노인체육지도사, 재활복지레크리에이션, 재활운동복지사, 요가, 맷돌체조 지도자 자격증, 라인댄스, 웃음치료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순임 강사는 “어르신들에게 온몸으로 섬기면서 신체적 기능뿐만 아니라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21일 유성구 송강아파트 경로당 국수봉사를 준비한다.
/대전 한권수기자
경로 국수봉사단체 운영… 대전 경로당·복지관 등 점심나눔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