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웰스, 장미꽃잎추출물 NOVAROSE 개별인정 획득
노바웰스, 장미꽃잎추출물 NOVAROSE 개별인정 획득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5.02.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장미꽃잎추출물 개발로 농림식품신기술 NET 보유원료
▲ 농림식품신기술인증 마크

충북 오송에 본사를 둔 노바렉스는 자회사 ㈜노바웰스의 개발원료 장미꽃잎추출물 NOVAROSE(노바로즈)가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원료로 인증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노바로즈는 장미꽃잎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품질 원료다. 이 추출물은 풍부한 비타민 C,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예방, 피부 톤 개선, 주름 완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장미 특유의 우아하고 상쾌한 향이 특징으로 향수와 기능성화장품, 화장품 향료 등 다양한 뷰티제품에 사용돼 왔다.

노바로즈는 에스앤디사에서 제조한 고순도의 천연원료로 순수한 장미꽃잎에서 추출돼 안정성과 높은 효과성이 특징이다.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눈가주름이 Grade 3~7이면서 뺨 부위의 피부 수분량이 49 A.U. 이하인 성인 88명 대상)을 통해 눈가주름(기기평가 5종, 피부과 전문의의 시각적 평가), 경피수분손실량(뺨, 전박), 각질량(뺨, 전박), 피부 거칠기(기기평가 5종) 등에서 유의미한 감소를 보였다. 피부 수분량(뺨, 전박), 피부 탄력(기기평가 3종), 피부 진피치밀도(진피층 길이, 치밀도), 피부 리프팅(뺨), 피부톤 (비색소침착 부위, 색소침착부위 및 피부과 전문의의 시각적 평가)에서 유의미한 개선이 확인돼 피부 건강(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입증됐다.

노바웰스는 개별인정형원료 등록을 목표로 2019년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관련 기술을 이전 받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이후 농림축산식품부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며,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효능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줌’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줌’ 기능을 인정받았다. 

노바로즈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내 최초 장미꽃잎추출물 개발로 농림식품신기술인증인증을 획득했다. 우수한 피부 기능성 및 안정성을 과학적으로 검증, 경제적 가치를 인증받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경철 선임기자eomk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